관상학

입 모양에 의한 관상을 살펴보자!

페르소나21 2022. 9. 19.

큰 입

야심에 불타고 욕망이 강하고 자신가라는 걸 나타낸다. 또 그 크기에 비례해서 마음인 도량 크기를 나타내고 또 동물적인 본능의 강함을 나타낸다. 남자는 큰 입이 양상(良相)이고 다른 조건이 좋다면 길상(吉相)이며 입신출세의 상이라고 본다. 여성인 경우는 남성적으로 흐르기 쉽고 행동적이라 남성의 종속적 입장에 만족 않는다. 그 때문에 자칫 불화, 말다툼을 하기 쉽고 과부상이라고도 한다. 특히 입매에 탄력이 없고 두터운 느낌의 입은 색욕에 빠지기 쉽고 정조관념이 박약하다고 본다. 크고 엷은 것은 큰 일을 하더라도 정애가 없기 때문에 인간관계의 원활성이 없고 쉽게 트러블의 씨를 뿌리겠지요. 아무튼 큰 입은 그 사람의 동물적인 의 행동력, 본능의 강한 점 등을 나타내는 걸로써 길이라면 큰 일을 이룩하고 성공하지만, 길이 아닌 경우는 실패 또한 크다고 생각해야 한다.

작은 입

작은 입 모양
작은 입의 관상

작은 입은 본능의 약함, 즉 사는 의욕이 약하다는 걸 나타낸다. 무슨 일이고 소극적이고 소심하고 (안방 장군) 좀처럼 대담한 행동을 하지 못한다. 조심스럽다고 한다면 말이 좋지만, 확고한 자신이 없고 사서 고생을 하는 성격이다. 고로 자주 독립인 직업에는 맞질 않고 남에게 고용되는 직업을 선택할 일이다. 직종(職種)도 외교적인 것이 아닌 계산, 사무일반으로 기계적 이라던가 충실성이 요구되는 일이 적당하다. 입이 작고 입술이 두터운 것은 헌식적으로 협력하는 사람인데, 애정은 있더라도 그 표현은 능숙하다고 할 수 없다. 입술이 엷은 경우는 이기적이고 냉담한 데가 있고 자기 보신(保身)에 급급하는 데가 있다.

두터운 입술

지적 방면보다도 정적 방면이 풍부하고 농후하며 타인에게 친절하지만, 너무 두터울 경우엔 정에 빠지고 애욕에 이끌려 이성 문제로 트러블을 일으키기 쉽다. 특히 여성으로서 크고 두터운 입술인 경우는 정조를 지키기 어렵고 음란(淫亂)에 기울어져 일생을 그릇치게 된다. 직업으로선 특히 애정을 필요로 하는 일 이를테면 간호부, 선교사, 보모, 사회 사업가 등

엷은 입술

이 입술은 애정면의 박약을 나타내고 타산적이고 냉담한 경향이 있으며, 이기 본위로 흐르는 데가 있다. 여성은 특히 수다스러우며 경솔하고 물질적으로 곤궁하다.

윗입술이 두텁다

남에게 주는 애정이 강한 것을 나타내는데, 또 고집이 센 것을 나타낸다. 여성은 성미가 거세고 남자를 능가하는 데가 있고 남편을 깔아뭉갤 경향이 있다. 윗입술이 두텁고 내밀고 있는 건 성에 대한 관심이 강하고, 좋아하는 상대의 환심을 사며 상대를 획득하기 위해선 무엇이라도 돌보지 않는다.

윗입술이 아랫입술을 덮은 것

온순하지만 마음이 약하고 무슨 일이고 소극적이며 내향적인 데가 있어 호구 인물이며 남에게 이용을 잘 당한다. 꼼꼼한 일이나 계통을 세워하는 잔 일을 하면 성공할 것이다.

윗입술이 아주 엷다

애정관계에서도 주어지는 입장에만 서는 데가 있고 상대에게 애정을 바치는 일이 없는, 이기 본위의 성격. 즉 애정만 요구한다. 그러므로 부부의 인연도 한때는 좋더라도 장기적으로 계속하기는 곤란하다.

 

반응형

아랫입술이 웃 입술보다도 앞에 나와 있는 입

아랫 입술이 윗 입술보다 돌출된 입의 관상

이기주의로서 마음속에 속셈을 가졌고, 자기의 이익을 위해선 신의를 깨뜨리고 남을 배신하는 일도 서슴지 않는 데가 있다. 또 애정이 부족되고 적극적이 아니고 상대의 애정만 요구한다. 그런 만큼 남에게 의뢰심을 갖고 스스로 운명을 개척하려는 기백이 없다. 표면을 꾸미려 하기 때문에 뱃속은 알 수 없지만, 그런 태도가 인간관계를 원만케 하는데 방해가 된다. 여성은 배우자를 잘 못 만나고 고독하게 되기 쉬우며 과부상이라고 한다.

내민 입술

온화한 데가 없고 성질이 거칠고 언어 습관도 거칠다. 입이 가볍고 생각한 것을 노골로 표현하기 때문에 독설이 되기 쉽고, 불화, 싸움을 발생시키게 한다. 대체로 친화성이 모자라며 공격적이고 야성적이기 때문에 때로는 웅변이 되고 사람을 압도한다. 생활력도 왕성하여 행동적이고 이성에도 적극적으로 접근한다.

들어간 입

무슨 일이고 내향적이고 마음이 작고 평화를 사랑하며, 다툼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 때문에 찬스를 놓치기 쉽고 큰 일을 이룩하지 못한다. 여성은 꼼꼼하고 내공적(內攻的)이며, 생각을 밖에 들어내지 않고 가슴속에서 불태우는 타입. 기술 방면, 평범한 월급쟁이 등이 알맞은 직업이다.

아랫 입술이 웃 입술보다 들어간 것

아랫 입술이 웃 입술보다 들어간 얼굴
아랫 입술이 웃 입술보다 들어간 입의 관상

이 타이프의 사람도 마음이 약하다. 자기를 내세워 주장할 수가 없는 사람인 것이다. 자기 독자의 신념이라던가 사상이 없고 남의 의견에 따르는 편이기 때문에 언제나 피동적 태도를 갖게 된다. 여성은 남성이나 손위 의견에 맹종하여 그 때문에 실패가 있기 쉬다. 독립해서 하는 장사나 자유업 따위는 맞질 않고 규율적인 월급쟁이 등에 맞는 타입.

비뚤어져 있는 입술

비틀어져 있다는 것은 대개 윗입술이 아닌 아랫입술이 좌우로 비틀어져 어느 쪽엔가 치우 처져 있음을 말하는데, 이 타입의 사람은 허영심이 아주 강하고 남에게 지기 싫어하는 허세를 부릴 성격. 또 자기 고집이 세고 자기주장을 강경하게 주장하므로 타협하던가 협조하 던가를 좀처럼 하지 못한다. 콩을 팥이라고 우기던가 하는 것도 이 사람의 특장이므로 아무래도 적을 만들기 쉽고 불화 다툼을 되풀이하게 된다. 알맞은 직업은 남에게 고용되거나 물장수 따위는 맞지 않고 기술 방면, 기예 방면, 원예농업 같은 것.

늘 열려있는 입

늘 입을 벌리고 있는 사람은 코가 나쁘던가 지능의 미발달을 의미하며, 무슨 일이고 끈기와 근성이 없어 지속할 수가 없기 때문에 한 가지 일을 관철시킬 힘이 박약하고 성공이 곤란할 뿐 아니라 낙오자가 되기 쉬운 운수

입술에 깊은 세로 주름

입술에 생기는 세로 주름을 「환대 문(勸待紋)」이라고 한다. 이 주름이 있는 사람은 친구 친지나 이성에 대해서도 정이 두텁고 남과 친밀 협조하는 마음이 많아 인간관계가 아주 원만하다. 그러나 때로는 그것이 화가 되어서 성계에서의 트러블을 일으키기 쉽다. 또 금전적으로 대범하고 선심을 잘 쓴다.

세로 주름이 없고 젖어있는 입술

입술에 세로 주름이 전연 없고 젖어있는 것이기적인 성격의 사람에 많고, 친구나 친지 하고 환담하거나 즐기던가 하는 일이 없다. 즉 인간관계가 원만치 않으므로 남의 조력도 협조도 얻지 못하고 성공은 바라지 못한다.

가로 주름이 있는 입술

입술에 가로 주름이 있는 사람은 가까운 친척 또는 집안에 인연이 박하고 고독한 운수를 갖고 있다. 특히 신체면에 위궤양이라던가 위암에 걸리기 쉬운 것을 나타내고 있다.

2022.09.20 - [관상학] - 입술 색깔에 의한 관상을 살펴 보자!

 

입술에 관한 관상 서론: 입은 생존력을 나타낸다.

입술은 얼굴 가운데서도 가장 본능적인 기관이며 동시에 정신적인 기관이다. 입술은 인간의 2대 본능인 식욕과 성욕을 상징하고 있는 부분이다. 특히 식욕의 기관으로서 미각(味覺)과 촉각(觸覺

bgeditio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