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상학

[얼굴 관상 보는 법] 얼굴을 좌우로 이등분 한 관상 보는 법을 알아보자!

페르소나21 2022. 5. 14.

얼굴을 좌우로 나누어 운수를 판단하는 방법인데, 남자인 경우 왼쪽 반면에는 아버지 쪽의 유전이 나타나고 오른쪽 반면에는 어머니 쪽의 유전이 나타난다. 또 왼쪽 반면에는 선천적인 숙명을 나타내지만, 오른쪽 반면은 후천적인 노력에 의한 운수를 나타낸다. (여성인 경우는 남자와 반대로 본다.)

얼굴-좌우-구분
얼굴 이분한 관상

즉 좌 반면에 나타나는 여러 가지 현상이나 모양은 선천적 운명, 숙명을 나타내는 것이다. 가령 재물운이 나타나 있다고 한다면 태어나면서 재물운이 풍부한 상이라고 본다.

반대로 우 반면은 후천적 운명이므로 만약 재물운이 나타나고 있다 한다면, 그 사람은 노력에 의해 그런 재운을 획득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고 보는 것이다.

그런데 인간의 얼굴은 좌우가 거의 틀리지 않는 것처럼 보일 경우라도 왼쪽 눈이 크다던가 오른쪽 눈이 가늘다던가 여러 가지 자질구레한 차이가 있다. 만일 좌우가 거의 똑같은 경우에는 유전적으로 바르고 특별한 결함도 없다는 걸 나타내고 있다. 그리고 대국적으로 보아 선천적인 운과 후천적인 운이 모두 좋다고 본다.

만일 좌우에 현저하게 차이가 있을 경우에는 부모의 체질, 성격 등이 잘 융합되지 않고 바람직한 결합이 아니었던 걸 나타낸다. 동시에 그 사람 자체가 이중적인 성격이거나 운명에 파탄과 기복이 있음을 나타낸다.

 

 

얼굴을 세로로 삼등분 한 관상 보는 법을 알아보자!

안면을 크게 나누는 것은 좌, 우지만, 이것을 상, 중, 하의 셋으로 나누는 구분법이 있다. 즉 이마 정점에서 눈썹까지를 상정, 눈썹 아래에서 코까지 중정, 코밑부터 턱까지를 하경 이라고 부른다

bgedition.tistory.com

반응형

댓글